살면서 꼭 필요한 정보들

삼성면접 필기합격한 사람 필독! 본문

취업정보

삼성면접 필기합격한 사람 필독!

유망자격증가이드 2017. 11. 1. 19:12

 

 

 

삼성면접 필기합격한 사람 필독!

 

 

 

 

 

 

 

 

 

 

 

 


안녕하세요. 내일취업코칭스쿨 교육팀장입니다.

 

오늘! 드디어 필기전형 합격자 발표가 되었죠.  취업의 한걸음, 성공하신 여러분께 축하를 드립니다.

 

하지만, 중요한 과정인 삼성면접 전형이 남아있습니다. 만만치 않은 면접대비, 완벽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필기합격한 사람들은 필독!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면접 어떻게 진행될까요?


2017년 하반기 삼성그룹 채용은 각 계열사 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삼성그룹의 계열사는 인성검사와 1차 실무면접(핵심직무역량면접, 창의성면접), 2차 임원면접으로 하루에 1~2차 면접이 모두 진행될 예정입니다.

단, 실무면접의 경우 계열사 및 직군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으니 지원한 분야의 면접 전형 꼼꼼히 확인해야겠죠.

 

실무면접의 경우, 지원자가 작성한 에세이 내용도 모두 포함되고 있으니, 면접 전에 자신의 직무 에세이를 다시 한번 검토해보고 직무 역량을 쌓기 위해 노력한 내용까지 모두 잊지말고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삼성면접 각 전형별 확인해야할 내용, 잊지말고 기억하세요.

 


직무역량면접(PT면접/기술면접)

 

직무적합성 검증을 위해 전공 및 직무에 관련한 경험이 실무에 얼마나 적용될 수 있을지 직무 연광성에 대한 평가로 발표형 면접(PT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창의성면접

 

면접직전 출제된 주제에 대한 에세이를 작성한 후 면접장에 입장하여 면접관과 토론형태로 진행됩니다.

"창의성 면접은 당락을 좌우할만큼 비중이 큰 시험이 아니니 부담 갖지말라" 고 채용담당자가 덧불이고 있으니, 너무 부담갖지말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임원면접

 

삼성그룹 임원면접의 경우,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가치관과 인성, 조직에 잘 융화될 수 있는 소통과 협업능력 등에 대한 평가입니다.

각 계열사 및 직무에 따른 전반적인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공관련 질문도 포함되어 있으니, 이부분에 대한 준비 역시 필요합니다.

 

 

 

 

 

 

 

 

 

 

 

 

 


삼성면접 전형, 만만치 않은 과정이죠.


하지만 제대로 준비하여 본인의 능력과 인성, 협업능력 등을 보일 수 있다면 합격의 영광 누릴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까지 힘들게 합격했는데 면접에서 무너질 순 없죠!

 

내일취업코칭스쿨은 이번 삼성그룹 채용에 대비하여 12시간으로 완성하는 삼성면접완성반 등의 교육 진행중입니다. 면접보는 것도 학습과 훈련을 통해 충분히 성과를 낼 수 있는 과정입니다.


채용의 관문을 통과해야하는 과정, 평가의 기준을 정확히 알고 그에 맞춘 준비하는 것, 필요하겠죠.

 

 

 

 

 

 

 

 

 

 

 

 

 

 

 

면접 일정 얼마 남지 않은 중요한 지금, 빨리 제대로 준비할 수 있는 방법, 내일취업코칭스쿨과 함께라면 그 방법 찾을 수 있습니다.

 

면접완성반 교육의 경우 1:1(일대일) 집중코칭반과 그룹으로 하는 면접완성반이 운영중입니다. 현재 본인의 준비상황에 맞는 과정을 선택하여 개인역량에 맞춘 실습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준비 빨리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평가를 하는 면접관도 결국 사람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뽑고 싶은, 함께 일하고 싶은 지원자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내일취업코칭스쿨 교육관련문의사항과 상담신청은 홈페이지 & 전화문의 남겨주시면 자세한 설명과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