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꼭 필요한 정보들

삼성면접 PT,임원,창의성 면접준비 본문

취업정보

삼성면접 PT,임원,창의성 면접준비

유망자격증가이드 2017. 11. 7. 15:04

 

 

삼성면접 PT,임원,창의성 면접준비

 

 

 

 

 

 

 

 

 

 

 


안녕하세요.

삼성그룹 필기전형 합격자 발표가 나오면서 면접준비를 위한 방법 찾고 있다면, 오늘 포스팅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면접을 보는 것, 학습과 훈련을 통해 충분히 성과를 낼 수 있는 과정입니다. 채용의 관문 통과를 위한 평가의 기준을 알고 그에 맞춘 준비 시작할 수 있는, 내일취업코칭스쿨과 전문코치진과 함께라면  취업성공 문제없습니다!

 

내일취업코칭스쿨은 취업 전문교육기관으로 성공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단계별 맞춤 코칭을 진행중입니다.

이번 삼성면접 PT, 임원, 창의성 면접준비, 완벽 대비할 수 있는 기출문제 및 면접전략, 실전연습을 통해 완성할 수 있습니다.

 

 

 

 

 

 

 

 

 

 

 

 

 

 

삼성면접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시죠.

 

일반적인 삼성그룹 계열사의 경우, 인성검사와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이 하루에 모두 진행됩니다. 각 계열사와 직군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으니 면접일정, 과정 제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성검사 제외 모든 면접은 면접관 3~4명이 배석하여 지원자 한명과 진행하는 다대일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Tip! 각각의 면접 사이의 대기시간이 길 수 있으니, 이때 긴장을 늦추지 않고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차 면접 - 핵심직무역량면접(PT면접, 기술면접)


핵심직무역량(PT면접)은 3가지 주제에 따른 문제와 키워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문제와 관련 자료가 주어진 후 5~10분 분량의 발표준비를 해야합니다.
면접장으로 들어가면 화이트보드를 활용하여 발표(PT)를 진행하는데, 발표 후 약 10~15분간 발표내용과 제출한 에세이에 관한 내용의 질의응답이 시작됩니다.

 

평소, 기업에 대한 관심과 정보가 있어야 답변할 수 있는 내용들이 출제되기때문에 면접준비 할때 회사의 대표상품, 주력상품에 대한 이해는 물론 핵심기술을 비롯한 산업분야 전망을 모두 알고 있어야 합니다.

 

 

 

 

 

 

 

 

 

 

 

 

 

 

1차 면접 - 창의성면접


창의성면접은 면접 직전 주제가 주어지고 약 40분간 문제풀이 시간이 주어집니다.
창의성면접은 주어진 문제에 대해 지원자의 전공과 상식을 바탕으로 실현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특히 질의응답할때 제안한 내용에 대한 어떤 방법, 기술로 구현할 것인지 모호한 답변이 아닌 정확히, 구체적으로 답변하는 것이 추가질문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창의성면접은 다른 면접에 비해 비중이 큰 시험이 아니니 너무 큰 부담은 갖지말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차 면접 - 임원면접


삼성의 임원면접은 입사지원서와 제출한 에세이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일부 계열사의 경우, 인사팀에서 지원자가 제출한 직무에세이를 요약 후 질문지를 작성해서 면접관에서 기초자료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면접장에 들어서면 1분 자기소개 후 약 15~30분 정도 면접 진행됩니다.
면접관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1분 자기소개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삼성그룹 채용 면접전형 과정과 간단한 팁 설명해드렸습니다.

1차 2차 면접으로 진행되는 과정, 만만치 않지만, 이 관문만 무사히 넘는다면 삼성그룹 일원이 될 수 겠죠.

 

혼자 힘으로 준비하기 어려운 과정, 내일취업코칭에서 방법 제시하겠습니다.

 

내일취업코칭스쿨에서 삼성그룹 채용 대비를 위한 12시간으로 완성하는 삼성면접완성반 교육 진행중입니다. 단계별 면접 기출문제와 면접전략을 통해, 실전반복훈련 진행하고 전문코치진의 피드백을 받아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평가는 면접관이 합니다. 그런 면접관 역시 사람이죠.
결국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입니다.

 

면접관을 사로잡는 오프닝멘트부터 인성면접, PT면접, 임원면접, 창의성면접에 나오는 모든 주요질문의 면접답변 준비 할 수 있습니다.

 

 

 

 

 

 

 

 

 

 

 

 

 


필기합격 발표 후 면접일정 빠르게 진행중입니다.

현재 내일취업코칭스쿨 삼성면접완성반 특별반으로 평일반/주말반 진행중입니다.

 

서울 종로3가역 단성사건물에 위치한 내일취업코칭스쿨에서 본인의 면접일정에 맞춰 준비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일취업코칭스쿨 홈페이지문의/전화문의 남겨주시면 자세한 일정, 과정, 수강료 등 자세한 설명과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그룹 맞춤 면접준비, 전문코치진의 특별한 코칭을 통해 취업성공 문을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