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꼭 필요한 정보들

실내건축기사 실기 준비 기간 얼마나 걸리지? 본문

자격증정보

실내건축기사 실기 준비 기간 얼마나 걸리지?

유망자격증가이드 2017. 10. 31. 17:34

실내건축기사 실기 준비 기간 얼마나 걸리지?

 

 

 

 

 

 

 

 

 

 

 

 

안녕하세요. KG인테리어뱅크 교육팀장입니다.

 

인테리어분야 취업을 위한 실내건축기사 자격증 준비하는 분들 많죠.

취업을 위한 필수자격증으로 실내건축물의 계획과 설계에서부터 시공, 감리에 이르는 전과정의 공학적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공간창조 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제도입니다.

 

실내건축기사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기간은 얼마나 걸릴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실내건축기사 시험 응시자격이 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4년제 대학교 관련학과 졸업했거나 졸업예정인 경우 혹은 보유자격증에 따른 실무경력 증빙가능한 경우 시험응시 가능합니다.

 

응시자격이 부족하다면 실내건축기능사나 실내건축산업기사 취득 후 경력을 쌓거나, 학점은행제 등을 통해 학력 업그레이드 후 도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KG아이티뱅크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취득 가능하니, 관심있다면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실내건축기사 응시자격 갖췄다면, 이제 시험준비 해야겠죠.

 

필기시험의 경우 기출문제를 통해 공부한다면 충분히 합격 가능한 과정이지만, 문제는 실기 시험입니다.


실내건축기사 실기 시험의 경우 건축실내의 설계 및 시공실무과정 시험으로 시공실무는 40점, 도면작도는 60점 총 100점만점으로 60점이상이 합격기준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도면작도 과정으로 학생들이 대학교에서 배웠던 제도와 자격증 실기시험 제도는 큰 차이가 나서 가장 힘들어하는 과정입니다.

 

 

 

 

 

 

 

 

 

 

 

 

 

 


그래서, 실내건축기사 실기 시험 준비를 위해 전문학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중 KG인테리어뱅크자격증 취득률 92% 보장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많은 수강생들이 제도과정을 통해 자격증 실기 시험 준비하고 있습니다. 실내건축기사 실기 준비기간, 개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4~5개월 가량 필요합니다.

 

준비 기간이 너무 길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만큼 중요한 자격증으로 난이도가 있기때문에 빨리 가려고 제대로 준비하지 않는다면 시간과 노력만 낭비할 수 있기때문에 처음부터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이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KG인테리어뱅크 자격증 대비반을 통해 실내건축기사 실기, 필기 시험 모두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필기무료특강실기대비반 그리고 시험장과 동일한 조건으로 모의테스트 진행하고 있어 대부분의 수강생이 자격증 취득 성공하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률 1위, 바로 KG인테리어뱅크 말로만이 아닌 결과로 보여드리고 있는 것이죠.

 

 

 

 

 

 

 

 

 

 

 

 

 

 

 

KG인테리어뱅크 위치는 서울 종로3가역 단성사건물입니다.


편리한 교통편과 접근성, 훌륭한 교육환경을 갖춘 인테리어디자인 전문교육기관에서 실내건축기사 실기와 필기 시험 모두 제대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실기 시험 준비기간 동안 개인별 담당선생님을 통해 교육관리 받을 수 있고, 교육 수료와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을 준비한다면 취업지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부터 자격증 취득, 취업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데 KG인테리어뱅크 선택하지 않을 이유 없겠죠.

 

교육관련문의사항 & 교육상담 신청은 홈페이지/전화문의 남겨주시면 자세한 설명과 상담 교육팀장이 언제든 도와드리겠습니다.

 

 

 

 

 

 

 

 

 

 

 

 

 

 

 

 

 

 

 

 

 

 

 

 

 

 

 

 

 

 

 

 

 

 

 

 

 

 

 

 

 

 

 

 

 

 

 

 

 

 

 









Comments